728x90

사과 매일 먹으면 조기 사망 위험 35% 감소

 

코메디닷컴 / 2016-04-01 08:15

 

 


사과를 조금씩이라도 매일 먹으면 조기 사망 위험을 35%까지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서호주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매일 사과 100g을 먹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더 오래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70~85세의 노인 1,456명을 대상으로 15년간 추적 조사를 실시했다.

연구팀은 이 기간 동안 수시로 질문서를 통해 먹는 음식에 대해 조사를 했고 이를 토대로 사과가 사망률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이 같은 결론을 얻었다. 연구팀은 매일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먹으면 적절한 건강 효능이 있다는 사실로 알아냈다.

서호주대학교 의학 및 약리학 대학 병원의 조나단 호지슨 박사는 “과일의 껍질에는 섬유질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다”고 말했다. 플라보노이드는 사과, 베리류, 배, 딸기, 무 등의 과일이나 채소에 들어있는 식물성 화합물이다.

플라보노이드는 세포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호지슨 박사는 “사과에는 이런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가장 많다”며 “사과의 껍질에 많은 플라보노이드는 동맥 완화를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연구를 통해 나이 든 여성이 사과를 많이 먹으면 전반적인 사망률과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크게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사과에 풍부한 섬유질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고 암 위험을 감소시킨다.

또 사과에는 마그네슘과 칼륨, 비타민C도 많이 들어있다. 이런 내용은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

728x90
Posted by 호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