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몸에 좋아도’… 운동하기 전 먹으면 안 좋은 음식 6가지

 

파이낸셜뉴스 / 2016-04-20 10:37

 

 

기계도 기름칠을 하고 쉬어줘야 잘 돌아가듯 우리 몸도 운동하기 전 먹으면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이 있다. 그러나 반대로 운동하기 전 피해야 할 음식들도 있다. 미국 건강정보사이트 프리벤션이 운동하기 전 먹으면 안 좋은 음식들에 대해 소개했다.

◆ 녹색 잎채소

케일, 시금치, 브로콜리 등 녹색 잎채소에는 식이 섬유소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장 운동을 활발히 해 운동을 할 때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다. 운동하기 전 간단히 무언가를 먹고 싶다면 채소에 과일을 곁들여 반 컵 정도 먹거나 말린 오트밀 등을 먹는 것이 낫다.

◆ 통곡물 빵·머핀

식이 섬유소가 많이 든 것은 물론 속을 더부룩하게 만들 수 있다. 상대적으로 식이 섬유소가 적은 토르틸라에 땅콩잼이나 바나나를 곁들여 먹도록 하자.

◆ 씨앗류

씨얏류가 건강과 다이어트에는 좋지만 요가와 같은 운동을 하기 전에 먹으면 위나 장에 더부룩하고 불편한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씨앗류만 먹기 보다는 오트밀과 섞어서 먹는 것이 좋다.

◆ 매운 음식

어느 누구도 운동 중에 근육 경련이나 가슴 쓰림 등을 경험하고 싶지는 않을 것이다. 자극적인 음식은 소화시키는데 위에 더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에 운동 전에 먹으면 과도한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 프로틴 바

다이어트나 운동을 할 때 즐겨먹게 되는 간식이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중인 프로틴 바에는 지방이나 당분 함량이 의외로 높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스포츠 음료

생각보다 영양성분은 적고 설탕은 많이 들어있을 수 있다. 스포츠 음료 대신 토마토 주스를 마셔보자. 토마토 속 칼륨 성분이 체내 염분을 배출시키고 혈압 관리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728x90
Posted by 호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