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생식으로 면역력 키워볼까

헬스조선 / ​2015-10-16 09:13

질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떨어뜨리지 않는 습관을 지니는 것이 중요하다. 생식 또한 면역력을 지키는 데 도움된다.

면역력 떨어뜨리는 습관을 파악하고 개선해야…
건강한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면역 시스템이 적절하게 작동하고 있다. 따라서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을 알고 개선하 는 것이 먼저다.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첫 번째 원인은 스트레스다. 스트레스 호르몬이 면역 시스템의 작용을 방해한다. 앉아서만 생활하고 움직이지 않는 생 활습관도 면역력을 떨어뜨린다. 과식도 면역력을 떨어뜨 린다. 과도한 영양소 섭취는 내장비만을 유발하고, 내장 비만은 면역 시스템을 비정상적으로 자극해서 만성 염 증을 유발한다. 만성 염증은 혈관을 지저분하게 하는 요소 중 하나다. 만성 염증이 지속되면 심근경색 및 뇌 졸중 발병 위험도 커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뇌를 파괴해 서 알츠하이머 같은 치매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면역 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이 필요하다. 운동 전문가와 상담 후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면역 균형 맞추는 데 생식 도움돼…
생식은 세포와 세포 간의 관계를 좋게 회복한다. 생식 재료인 통곡류 속 생리활성물질이 세포 안에서만 기능 하는 것이 아니라 세포와 세포 사이에서 신호를 주고받 기 때문이다. 또 생식은 저당 식품이다. 한 끼 칼로리가 160 정도지만 GI(혈당지수)값이 40이라 우리 몸에 흡수되는 양은 60 정도다. 소식을 하게 되면 과잉 저장되어 있던 에너지를 쓰기 때문에 노폐물이 배출되 고 세포 체계가 균형을 찾는다. 생식은 곡류, 두류, 채소 류, 과일류, 해조류, 버섯류 등 다양한 원료를 동결 건조 한 식품이다. 다양한 재료가 들어있어 50~60가지의 영 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 과학적인 근거도 있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실린 생식 관련 논문들에 의 하면 생식은 세포 효율을 높여 세포 건강을 돕는다. 또, 다양한 채소가 들어 있어 적은 양을 먹더라고 많은 양의 채소를 먹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생식을 먹을 때는 식물성단백질을 섞어 먹어도 좋다. 단 백질은 근육과 결합조직 등 신체 조직을 구성하며, 체 내 필수 영양분이나 활성물 운반과 저장, 체액과 산·염기 균형 유지, 효소·호르몬·항체 구성, 에너지원의 역할 을 한다. 두유에 함께 타 먹거나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고소한 맛이 더해진다.

728x90
Posted by 호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