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살 빼는 데 도움이 되는 과일 5가지

 

세계일보 / 2016-06-14 09:18

 

 

맛없는 다이어트 음식들을 먹느라 싫증이 났나? 달콤한 과일은 알려진 바와 달리 다른 음식들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영양학적으로도 매우 훌륭하다. 미국 폭스뉴스가 살 빼는 데 도움을 주는 과일 5가지를 소개했다. 이들은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도 풍부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1. 산딸기

섬유질로 가득 찬 산딸기는 비타민C, 망간, 비타민K 등의 필수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다. 망간은 신진대사를 증진시켜 지방을 연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섬유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며 소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 8g의 섬유질로 가득 찬 산딸기 한 컵으로 일일 섬유질 권장량의 25% 이상을 충족할 수 있다. 그것도 단 64㎉로.

2. 배

섬유질이 많은 배는 자연 완화제(배변을 쉽게 하는 약·음식·음료)로 여겨진다. 중간 사이즈의 배 하나는 100㎉에 6g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배는 비타민C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을 준다. 배는 콜레스테롤을 흡수하는 스펀지 같은 역할을 한다. 건강하면서도 새로운 디저트가 필요한가? 배를 데쳐서 먹어보라.

3. 블랙베리
블랙베리는 지방 연소 유전자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카테킨 같은 노화방지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것은 또한 비만을 예방해주는 폴리페놀로 가득 차있다. 8g의 섬유질을 포함한 블랙베리 한 컵에는 일일 섭취 권장량의 ¼ 이상의 비타민C·K가 들어 있다. 비타민K는 뼈 건강과 혈전 형성에 중요하다.

4. 오렌지

하루에 오렌지 한 개를 먹으면 의사를 멀리할 수 있다. 한 알의 오렌지는 비타민C 일일 섭취 권장량의 80% 이상을 충족시켜준다. 뼈와 피부의 중요한 구성 요소인 비타민C는 콜라겐 유지에 중요하다. 비타민C는 또한 몸에 해로운 물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노화 방지제의 특성이 있다. 87%의 물로 이루어진 오렌지는 우리에게 놀랍도록 많은 수분을 공급해주는 과일이다.

5. 패션프루츠
패션프루츠는 사람들이 기피하는 과일 중 하나이다. 하지만 달콤함과 시큼한 맛은 확실히 깊은 인상을 준다. 6g 이상의 섬유질을 포함한 패션프루츠 ¼컵은 상당한 양의 비타민A·B도 포함하고 있다. 비타민A는 시력 유지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B는 당신의 신진대사를 돕는다. 패션프루츠의 과육을 요구르트 위에 얹어 함께 먹으면 천연의 단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728x90
Posted by 호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