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녹두빈대떡, 칼로리는 낮고 건강 효능은 풍부

 

헬스조선 / 2016-06-15 15:20

 

 

비가 와서 날이 우중충한 가운데 녹두빈대떡 칼로리를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 녹두빈대떡 칼로리는 요리법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1인분을 기준으로 194이다. 녹두빈대떡은 영양이 풍부해 양을 정해 놓고 적당히 먹으면 건강에 좋다. 녹두빈대떡의 주재료인 녹두의 효능과 녹두빈대떡과 흔히 곁들여 먹는 막걸리의 효능을 함께 알아본다.

녹두빈대떡의 주재료인 녹두는 효능이 다양하다. 녹두는 다른 전분에 비해 단백질이 풍부하며,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입술이 헐거나 몸이 피로할 때 먹으면 좋다. 특히 녹두는 아연의 함량이 높아 인슐린을 활성화해 혈당조절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가 먹기에도 좋은 콩이다. 또 철과 카로틴이 풍부해 어린이 성장을 돕는다. 한방에서는 피부병 치료와 해독,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으며 식욕을 돋우기도 한다고 나와 있다.

빈대떡을 먹을 때 자주 등장하는 막걸리도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식품이다. 막걸리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해 만성 변비에 도움이 되고 유기산이 0.8% 가량 들어있어 갈증을 멎게 할 뿐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또 막걸리 한 병에는 700억~800억 개의 유산균이 들어 있다. 일반 요구르트 65짜리 100~120병 정도와 맞먹는다. 유산균은 장에서 염증이나 암을 일으키는 유해 세균을 파괴하고 면역력을 강화한다. 막걸리는 하루 2잔(400) 내로 마시는 것이 적당하다.

728x90
Posted by 호랭™
,